밖에서 먹기/밥과 술

생활의달인 떡볶이 맛집 45년 전통 명동 신세계떡볶이 (쌀떡볶이, 순대, 튀김, 야끼만두)

dyudyu 2020. 12. 20. 00:19

 

 

명동 신세계떡볶이 ~

지나다니며 여러번 봤으나 정작 시간이 안맞아서 매번 못가다가^^;; 이웃 블로거 뽕님이 여기 맛있다하셔서 꼭 가야지로 바뀌었던..ㅋㅋ이번엔 먹으러 들렀다^^ 

TV에도 나오고 45년도 넘은 가게라고 한다.. 예전엔 이쪽이 떡볶이 포차들 무척 많았는데 다 사라졌다고 들은 듯? 신세계떡볶이는 아직까지도 살아남아있고 ㅎㅎㅎ

 

 

 

메뉴판 ~ 

모든메뉴가 3000원이고 순대만 4000원이예요~

 

 

 

길가에 있는 가게인데 사장님이 어찌나 깔끔하신지 음식들 전부 다 랩핑되어 있고요...

꼬마김밥만 못먹어봤네요.ㅋ다음엔 꼭 꼬마김밥도^^;; 이번엔 야끼만두랑 순대 추가로 주문하느라 꼬마김밥 배가 없었숴 ㅠㅠ 처음부터 시켜야했는데 말야..ㅋㅋ

 

 

 

오른쪽에 조그만 공간이 있어서 앉아서 먹고갈 수 있긴해요 ㅋ서서먹어도 되지만 ㅋ비좁아도 앉아먹는게 편하니까.. 

 

 

 

양쪽 벽을 보고 먹어야하고 의자를 잘 당겨앉지 않으면 등이 맞닿을?ㅋㅋ정도로 비좁긴하지만요 ㅋㅋ중간에 사람 지나가면 일동기립해야됨ㅋㅋㅋ이런 분위기도 재밌고 좋아요.

 

 

 

자리에 착석.ㅋㅋ나름 벽보는쪽 아니고 창가석(?) ㅋㅋ주차장입구뷰. ㅎㅎ뭔가 주차장을 보며 떡볶이를 먹을 줄이야 하면서 ㅋㅋㅋ재밌었어요- 앉자마자 내어주시던 어묵국물. 어묵국물도 흔한 떡볶이 포차st맛보다 좀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좀 매콤한게 특징적. 매콤해서 별미여요..저도 한컵다먹고 한컵 더 청해먹었던 어묵국물 (보통은 더 청해먹는 경우 전혀 없는데.ㅋㅋㅋ남편은 두잔 더 마심;;ㅋ) 사장님 정말 친절하셔요 부부신 것 같았는데~~^^

 

 

 

떡튀순 분식 3대장 흐흐 - 순대 떡볶이 튀김 1인분씩 주문.. ㅎㅎ 추가로 더 주문하지 않을 수 없던 맛이었네요..

 

 

 

떡볶이 1인분. 떡이 도톰하고 좀 굵은편인데 1인분에 8개?9개정도 나오는 것 같고요 국물을 정말로 듬뿍 주시는게 특징. 쌀떡볶이예요. 떡 양이 많은편은 아닌지라 2인조합이면 필히 2인분 시키셔요 ㅋㅋ(2인분 드셔도 추가주문하실지 모름 정말 너무 맛있거든요 ㅠㅠㅠ) 국물 싹싹 긁고싶은 맛.

 

 

 

튀김도 한번 더 튀겨서 내주시는데 튀김맛도 수준급. 기름 1도 없게 탈탈 털은 것 같이 기름제거가 잘 되어있는 튀김이라 정말로 바삭하고 느끼할틈이 없더라고요...마시쪄 ㅠㅠㅠ

 

 

 

말캉말캉 쌀떡. 엄청 말랑말랑하게 익어서 부드럽더라구요. 시종일관 말랑말랑함에 강하지 않은 쫄깃함이 더해져서 씹는맛도 만족스러워요.

 

 

 

떡볶이 양념 맛이 매우 특징적인데요..뭐랄까 진짜 부드러운 마늘맛이 나요. 크리미한 마늘맛이랄까...마늘 알싸하거나 아린맛 하나도 안나구 마늘맛이 이렇게도 감미로울수가? 싶게 나더라구요^^ 근데 마늘향은 존재감 뿜뿜이라..마늘더쿠인 제게 너무 황홀했던 맛이었어요 달달함도 꽤 있는데 물리는 달달함 아니구 진짜 맛있더라고요~

 

 

 

순대순대 남편이 내장많이를 요청하셔서 ㅎㅎ내장비율이 높은 순대. 저는 간만 먹어요.ㅋㅋ간 느무 좋아..저 혼자먹으면 간 많이주세요 했을텐데.ㅋㅋㅋ

 

 

 

순대를 찍어도 너어무 맛난 떡볶국물 튀김을찍어도 뭘찍어도 맛없을리 없는 맛..ㅎㅎ진짜 마늘풍미 부드럽고 달달한데 많이 매콤하지도 않고(매운맛 두드러지지 않음..) 엄청 뜨겁게 나오지도 않는지라 맛이 좋더라고요 토마토랑 크림이만난 로제소스마냥 떡볶이소스가 마늘맛이랑 어울어져 크리미하게 느껴지는 느낌이랄까요 넘 부드럽던 양념의 맛! 

먹고 너무 맛있어서 너튜브에서 생활의달인 신세계떡볶이 편 찾아봤는데..ㅋㅋ여기 진짜 토마토가 들어가더라고요?ㅋㅋ근데 넘 주작으로 악명높은 프로그램이라 실로 토마토가 들어가는진 모르겠으나....암튼 정말 부드러운 떡볶이 소스

 

 

 

 

꼬지로 먹느라고 ㅋㅋ숟가락없어 소스 못긁어 아쉬웠던 한 사람.ㅋㅋ소스 아까비..밥비벼먹고 싶다 막 이생각뿐.ㅋㅋㅋ

 

 

 

순대와 튀김만두 1인분씩 추가주문.ㅋㅋ

떡볶이를 더시킬지 순대를 더시킬지 백번 고민했지만.ㅜㅜ 남편이 순대 내장을 넘 좋아해서 순대로..떡볶국물 많이 주셔서 남았으니 찍어먹으며 된다고 위안하며 ㅋㅋㅋ

 

 

 

흐 튀김만두도 짱맛...야끼만두치고 얇지않고 오동통해요! 속이 꽉찬편?ㅋ

 

 

 

토실토실 만두속. 맛도좋아요 떡볶이 안찍고 고대로 즐겨도 넘 바삭 따끈하니 맛있더라고요...야끼만두맛집

 

 

 

간 찍어먹어도 넘 맛난 떡볶국물...+_+

햐...

 

 

야끼만두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기는 국룰이죠...진짜 여기 떡볶이는 자꾸자꾸 생각나요. 수진떡볶이 이후로 ㅋㅋ안평범한 떡볶이 맛이라 두고두고 생각날 것 같은 맛이네요....오랜만에 진짜 맛있는 떡볶이 만나고와서 행복..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