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 먹기/밥과 술

명동맛집 명화당 쫄면, 돈까스, 명화당김밥, 참치김밥

dyudyu 2020. 12. 23. 00:39

 

 

 

명동맛집 명화당 ㅎㅎ

저번에 맛나게 먹었으니 맛집을 붙여줘 보았음. 

외관 사진은 저번에 찍어온 사진 고대로 복붙^^;

 

 

 

가파르고 좁은 계단을 오르면~

 

 

 

내부가 온통 정겨운 찐레트로 너낌의 가게 :) 

우측 벽테이블쪽은 거울 붙은것도 귀엽구 ㅋㅋ

창가쪽은 명동 길거리가 내려다보여서 뷰도 나름 좋음 ㅎㅎ.

 

 

 

저번에 쫄면이 맛나보여서 이번엔 쫄면, 돈가스, 명화당김밥 한줄, 참치김밥한줄 이렇게 주문.

근데 비빔밥도 있었네?ㅎㅎ 제일 비싼메뉴가 비빔밥 ㅎㅎ다음엔 비빔밥, 냄비국수, 쫄볶이 도전해야지 ㅎ(못먹어본거^^;;)

 

 

 

제일 먼저나온 명화당김밥 흐흐...

저 기본국물이 요물입니다. 그냥 분식집 장국 느낌아니고 느끼리한 풍미도 있으면서 매우 달달해서 별미여요. 한입 떠먹으면 크으으....달고 뜨끈허니 좋으네..ㅎㅎ이말이 나오는 국물

 

 

 

 

음식들이 시차를 두고 나와서 ㅋㅋ온전치 못한 김밥 

하지만 전체사진 찍어주었음

 

 

 

명화당 시그니쳐 명화당김밥~ 김밥이 참기름 아주 넉넉히 발려서 반짝반짝해서 식욕을 돋우는 비주얼이예요 뿌려진 깨까지요..ㅎㅎ저 광택이 주는 비주얼 무시 못해.ㅎㅎ

 

 

 

명화당 김밥은 밥이 노르스름해요~

현미밥이 아니라 약간 초밥처럼 달달한 간이된 밥이라 매력있어요.

보통 김밥들은 쫄면이랑 같이먹거나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다거나 하면 맛이 더 다채롭고 그런데 요 명화당 김밥은 빨간양념들과 곁들이거나 찍먹하면 매력이 반감되더라구요 ㅎㅎ요거 그대로 온전히 ㅋ달달한 밥맛을 느끼며 오물오물 씹어줘야 본연의 맛이나면서 맛있어요.ㅎㅎ뭔가 엄청난맛은 아닌데 이 김밥만 입에물고 오물오물 집중하면 너무 맛있더라구요...그래서 이번에 쫄면 시켰지만 ㅋ요건 쫄면과 안곁들이고 따로 오물오물 해줬어요.ㅋㅋ 오히려 명화당김밥 말고 여기 참치김밥이 더 떡볶이국물, 쫄면과 어울려요 같이먹기에는요 :) 하지만 명화당 첫방문이라면 이 김밥은 꼭 추천하고 싶은ㅋㅋㅋ

 

 

 

꺄 쫄면..양념장 정말 푸짐하고요 - ㅎㅎ특이하게 시금치가 들어가요 김밥에도 들가는 나물이라 (시금치 좋아해서 좋았음...초록초록해서 비주얼도 좋고 ㅎㅎ)

 

 

 

돈까스~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여기 돈까스도 맛있더라구요 : ) 군만두 하나 저렇게 나오는거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ㅎ다른 테이블 보니 어떤 커플은 군만두도 주문하더라구요! 저희 저번에 찐만두 먹었는데 크게 임팩트 있지 않았는데 (흔한 분식점 만두 맛..) 저 만두가 튀기니 또 별미더라구요?ㅋㅋ 하나만 나와서 별미인가-_ㅠㅠㅋㅋ 아무튼... ㅋㅋ

 

 

 

참치김밥- 강렬한 접시에 나왔다. 요런 분식집그릇 오랜만에 보는 듯 :) 참치김밥이 명화당 김밥보다 조금 더 도톰해요! 차이점은 단무지가 2줄들고 맛살이 들어갔더라고요 명화당김밥은 맛살이없고 계란이 2줄

 

 

 

얘는 밥이 안누렇고 익숙한 김밥색.

흐 마요네즈 꿍 나온거 넘 좋아요..마요네즈 내 사랑..ㅎㅎ 단무지가 2줄이라 아삭아삭하구 

참치김밥도 막 멋내거나 그런 맛 아닌데 무지 맛있다는요..

 

 

 

비벼비벼 쫄면~ 쫄면도 추천하고 싶은 ㅋㅋ

맛이 아주 좋아요..시금치 들어가서 식감도 좋고 양념 달달하고 착붙는 맛. 김들어가서 더 맛있는 듯 ㅎㅎ

명화당은 기본국물도 좀 달달한편이고 김밥도 달달하고 쫄면도 달달~ㅎㅎ 기본적으로 단맛이 좀 진한 느낌이 있어요 저 음식 단거 그리 좋아하진 않는데 여긴 좀 특색있는 단맛이라 달아도 다 맛은 있더라구요 :) 

 

 

 

케요네즈 샐러드 무지 좋아하는데 돈까스에 딸린 양배추 샐러드도 맛있습니다. 역시나 단맛이 좀 다른데보다 진한 편 ㅎㅎ소스도 넉넉히 뿌려져있어서 좋아요. 소스 야박하면 괜시리 슬퍼짐..ㅋㅋㅋ

 

 

 

돈까스는 미리 다 잘라져나와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테이블에 연장은 젓가락 뿐.ㅋ나이프는 없거든요...숟가락은 기본국물 나올 때 넣어주시고요 ㅋㅋ 여기 돈까스 소스도 다른데에 비해 브라운소스치고 달달한맛이 중점인 것 같아요 :) 워낙 경양식 돈까스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다만 돈가스 고기가 엄청 고기고기하고 좋다거나 튀김퀄이 와..이정도는 아니고 (전문점 기준..) 적당히 맛있는 돈까스여요 ~ 담에 다시와서 또 주문할 것 같은 정도로요 ㅎㅎ

 

 

 

 

쫄면을 돌돌말아 먹어주고~ 살짝 매콤달달한 입안을 참치김밥으로 개운하게! ㅎㅎ

재방문도 매우 만족하고 왔어요.ㅎㅎ 이제 명동갈때마다 생갈 날 명동맛집 중 하나 되버린 명화당..ㅋㅋㅋ

 

 

 

저번방문 포스팅은 아래 링크해둡니다

lovelydyu.tistory.com/16

명동 명화당 김밥, 손만두, 생우동, 떡볶이

명동 명화당 오래된 추억의 맛집느낌. 저는 처음가보는데 다들 명동맛집 추억의음식으로 꼽으시길래..나만 못가봤나봐 하면서 들렀어요. ㅎㅎ명동가면 꼭 먹거나 생각나는거 란주칼면, 명동칼

lovelydy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