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 먹기/밥과 술

종로밥집 인생설렁탕 옛날불고기, 불스지, 설렁탕

dyudyu 2020. 12. 2. 12:22

 

 

백종원씨 프차중 하나인

종로(종각) 인생설렁탕

지나다니며 여기 매장있는거 몇번 보긴 했는데

이날은 들러본... 

예전에 18년에 논현 인생설렁탕 지점

(그떈 프란차이즈 전이라 시범매장이었던 듯?)

한번 가본적 있고 그 이후 매장많이 생기고 

방문은 처음

 

 

 

아침 못먹고 하루종일 돌아다닌 날이라..ㅋ

첫끼를 거의 저녁에 먹어서...불고기2인분, 설렁탕 1개에

사이드로 불스지볶음까지 시켰다.ㅎㅎ

매우 많은 양..ㅋㅋ

 

 

 

불고기 

버섯도 많고 나름 푸짐하고 전골처럼 끓여가며

먹는 방식도 좋으다 국물 자작한 불고기라 좋아.

 

 

 

불스지

매콤하게 만든 스지볶음인데

스지 좀처럼 자주 보기 힘든데 스지가득이라

좋으다. 쫀득하고 식감도 좋구 ㅎㅎ

맛도 입에 착붙고 완전 술안주맛인데..

다만 좀 양념이 넘 양념치킨같은 ㅋㅋ

초딩맛인게 함정....

좀 덜 초딩맛 점잖은 양념맛이면

더 맛있긴했을 듯

칠리새우양념맛 똑닮...이라 ㅋㅋㅋ

약간 오묘함 스지랑 잘 어울리는

양념은 아님.ㅋㅋ입에 잘 붙는 양념은 맞지만..

 

 

 

설렁탕

엄청 진하구 맛나거나 양이 푸짐한건 아녀도

가격대비 괜찮은 듯.

국물 따뜻하구 적당히 괜찮은 맛.

 

 

 

배고파서 사진을 많이 안찍고 

허버허버 먹느라 ㅋㅋㅋ

국물이 많아서 좋다. 국인것처럼 밥한입 먹고

불고기 국물 떠먹으면 달달한 국물이

밥알을 감싸네...ㅎㅎ 당면도 넣어먹음 꿀맛..

근데 백종원식당답게..ㅋㅋ정말 너어무 달다.

18년에 갔던 시범매장에서도 넘 달았던 기억이라

쪼매만 덜달면 더 맛나겠다 했는데.ㅋㅋ

더 달아진 듯?ㅎㅎㅎ달아서 대번에 아 맛있다 싶고

입에 착 붙긴하는데.ㅋㅋ넘 단지라 먹고나면

물이 어마무시 먹힌다 ㅠㅠㅋㅋ

달아서 국물 조금만 먹으려해도 자꾸만 들어가서리;;

 

 

 

다먹어갈쯤 신김치 국물에 넣고 보글보글하면

완전 또 다른 불고기국물맛으로 변신!

시원하고 칼칼해져서 별미당 ㅎㅎ

국물이랑 김치 같이 떠먹음 넘 맛있음!ㅋㅋ

근데 과하게 달아서 ㅜㅠㅠㅋ먹으면서도

흐 달다 죽겠으...으으 하면서 계속먹게됨..ㅋㅋㅋ

불고기 과하게 단거 빼고는 ㅋㅋ만족스러운 식사였다.

다음에도 배고플 때 근처에 매장이

보인다면 재방문 의사있음.

 

예전 포스팅은 하단에 링크해둠!(구 블로그 포스팅)

 

 

blog.naver.com/lovelydyu/221396786477

논현 백종원 인생설렁탕 옛날불고기, 설렁탕, 맥주

​논현의 인생설렁탕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원래도 고기집이었는데설렁탕집으로 바뀐 ㅎㅎ여기도 서울...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