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 먹기/밥과 술

대학로맛집 혜화 고기공방 삼겹살, 된장찌개, 몽키47, 레드와인

dyudyu 2020. 12. 5. 01:28

 

 

혜화의 고기공방~

들어갈땐 두테이블 있더니

나오니 대기가 어마무시...

타이밍 잘 맞춰가야 할 듯 하다.

부지런히 저녁먹으러 일찍도착하지 않으면

줄을 많이 서는 듯... 먹어보니 그럴만했어

고기도 다 구워져나와서 편한데다가 

고기도 무지 맛남!

 

 

 

사람이 넘 많아서 구석 한부분만

찍어옴~ 나도 이 근처에 앉았는데

쿠션이랑 의자가 넘나 편했던..ㅋㅋ

 

 

 

메뉴 ㅎㅎ

메뉴판 느낌 흡사 파피루스 뭐 그런거?ㅋㅋ

저희는 Set A 하나랑 된찌하나 밥 두공기 주문!

술도 시켰구요 ㅎㅎ 

Set B 시킬까 고민하다가 A먹다가 부족하면

200g 더 추가하기로 

 

 

 

테이블에 캔들도 로맨틱하고

접시나 물병, 물잔도 다 예뻐요~

 

 

 

삼겹살집인데 에피타이저도 나오고요?ㅎㅎㅎ

치즈, 올리브

고기나올동안 먹으라고 주셨어요.

치즈치즈 좋으다.

 

 

드디어 나온 고기 

고기다앗~

 

 

 

명이나물, 무말랭이, 멜젓인데

뭔가랑 섞은건지 약간 묽은 멜젓인 것 같았어요

찬도 정갈해요.

명이나물 느무 맛있고요 ^^ 

 

 

 

소금 그라인더가 넘 예뻐서 찍어봄.ㅋ  

이건 수동인데 탐나네유 ㅠㅋㅋ

집에 자동그라인더도 있는데...이게 더 탐나..

살짝 흔든다음에 윗부분을 누르면 주사기마냥 쑥 내려가면서

소금이 나오는데 재미졌어요.

 

 

위스키 잔으로 주문했는데

사장님이 위스키 메뉴 진으로 바꾸려고 하신다고

진 추천해주셔서...그럼 진으로 주세요 했어요

몽키47 인데

넘나 향긋해요.

완전 향긋해요 넘나 복합적인 향기.

향 자체는묵직한데 목넘김이나 마무리되는느낌은

팔랑하고 가벼워요 시트러스향취가나서 상큼하더라고요

향긋한 진은 향수뿌리는 것 같은 느낌이

혀로 나는 것 같아서 넘 좋아요.ㅎㅎ

 

 

 

하우스 와인. 

와인도 맛있음 얼마만에 마시는 와인인가..

그렇게 묵직하진 않고 바디는 중간에서 중하정도?

탄닌도 향도 다 적당한 정도라

괜찮았어요.

 

 

 

꺄 삼겹살~

양도 많고 다 잘 구워져나와서 좋더라구요.

먹기도 좋게 다 잘라져있고요 야채랑 같이나와서 더 좋은

 

 

된찌된찌.. 넘 뜨거버서 연기펄펄 ㅋㅋ
뿌옇게 나옴

건더기도 있었는데 사진은 건더기가

안보이게 찍힘.ㅋㅋ

된찌도 맛나요. 약간 짭조름한 편의

바깥맛 적당히 나는 된찌라

밥이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삼겹살이 느끼할때 쯤

된장찌개 한숟가락 먹으면

마치 피클 먹는것처럼 입가심이 제대로^^

 

 

 

밥도 두공기 시켜서 각 1공기..ㅋㅋ남편은 나중에

한공기 더 먹음..

 

 

고기가 진짜 겉은 빠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ㅠㅠ

그냥 소금만 찍어 즐겨도 맛있더라구요

와사비랑만 먹어두 맛나고요 :) 

 

 

 

명이에만 싸먹어두 맛나요 

 

 

 

명이에 파채도 올려보고 ㅎㅎ남편이 추천한 조합

 

 

 

멜젓이 냄새 진하지 않고

뭔가 멜젓에 묽은쌈장섞은느낌이라

맛있더라고요

고기가 일단넘나맛나서 뭘 찍어도 맛있음

 

 

 

고기가 식으면 급격히 느끼해지고 맛없어지는데

특히나 기름진 삼겹살은 특히 더..

여긴 진짜 접시가 뜨끈하게 계속 유지되서 신기신기

플레이트도 세심하다. 고기 다 먹을때까지도 고기가

끝까지 뜨거워요. 고기가 온기가 남아있네 정도 아니고

입에넣어도 마지막까지 따끈따근하더라구요 

불이 꽤 강렬해서 접시도 가운데 좀 탈정도로?

그래서 직원분이 중간에 고기 살짝 뒤집어서 먹으라고 

말씀도 해주셨고요...아무튼 고기가 다먹을때까지 뜨거우니

삼겹살 지방이 느끼할 틈이 없구 시종일관 입에 녹아나서

고소합니다 ㅠㅠ 

 

 

고기가 좀 아쉬워서 ㅋㅋ200g 추가주문- 

양도 넉넉하게 주시는 것 같아요~ 

 

 

 

좋은건ㄱ ㅏ까이서~ㅎㅎ 삼겹살 입에넣고 오물오물하면

기름팡팡 꼬숩고 좋지예..이맛에 겹살이 먹지.ㅎㅎ

근데 고기 굽는가게가면 고기굽느라 바쁘고

정신없어서 ㅠㅠ 먹는데 집중하기 힘든데

여긴 진짜 딱 먹기좋게 구워나오는점이 넘나 좋았음

 

 

소금에만 즐겨주기~

 

 

 

무말랭이랑 먹어도 꿀맛.ㅎㅎ

넘 맛나게 고기먹은 날.

여긴 진짜 먹기 편하고 고기도 질좋고 맛나서

또 가고 싶어요.!!

고기배부르게 먹었는데도 (굽는 수고로움 없이..)

가격도 착한편이라 좋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