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 먹기/밥과 술

논현 김숙수가게 통영 생굴, 김숙수 녹두 빈대떡, 부채살과 대파구이, 대파페스토와 관자빠다구이, 하이볼, 소주

dyudyu 2020. 11. 28. 22:31

 

 

김숙수가게 오랜만에 들렀다. 

 

 

 

메뉴판

여전히 착한가격 메뉴들 ~

 

 

오토시도 정성스럽다. 

굴순두부 된장국과 생고구마 절임-

굴향 진한 시원한 된장국..순두부도 호로로록

생고구마도 달달하니 맛있다. 아삭아삭

식감으로 먹는...생고구마는 씹으면 나오는 전분끼가

넘 좋은..집에서도 종종 생고구마를 많이 먹었어서.ㅋ

엄마가 맨날 저녁식사 생고구마로 종종 대신해서..

옆에서 몇조각씩 밥먹고 먹곤했다.ㅋㅋ

 

 

 

통영생굴

굴 좋으다

올해 첫 생굴인 것 같다. ㅎㅎ 

언넝 집에서 굴보쌈도 해먹고 해야지..

 

 

 

진로 소주 

일단은 소주로 시작.ㅋㅋ

 

 

 

감칠맛좋고 바다향 가득한 굴.

노로바이러스 너무도 무섭지만 ㅋㅋ

무릅쓰고 먹는다. ㅋㅋ

근데 다시는 노로바이러스로 아프고 싶지 않아 ㅠ 

독감처럼 아파서 싫어 흑흑 

 

 

 

녹두빈대떡

굴젓도 곁들여져 나와서 어찌나 좋은지

 

 

 

김숙수 녹두빈대떡은 1도 안기름져서

빠작하고 담백하니 넘나 맛난다. 

 

 

 

굴 익혀보고 싶어서 하나 올려서 치치치 익혀서 먹구 ㅋㅋ

살짝익은 굴은 단맛이 더해짐..

 

 

 

나는 주종변경

짐빔하이볼로 :) 

위스키향 진한 스타일이라 좋았다. 

 

 

 

굴먹고나니 육고기도 땡겨서 

부채살과 대파구이 주문...ㅎㅎ

소스도 여러가지 나와서 좋으다

소금 와사비 홀그레인머스터드

추억의 A1스테이크 소스까징...ㅎㅎ

에이원서테이크소스 맞겠지 맛이 비슷했으니 

어릴때 엄마가 스테이크 해주신다구..

고기망치로 고기 두드려서 부드럽게 구워주셨던

소고기를 A1스테이크에 찍어먹던 그 생각이

아른아른..ㅎㅎㅎㅎ

 

 

 

메추리알 후라이 귀여워서 시선강탈.

버섯, 대파등의 가니시도 가득이고 고기도 도톰

 

 

지글지글 원하는만큼 익혀먹기.ㅎㅎ

역시 꼬기는 꼬기다...

넘 맛있으...흐 

 

 

 

대파페스토와 관자빠다구이

넘 예뻐서 눈으로 먼저 먹구 ~

페스토가 정말 드음뿍~ 깔려있다.

 

 

 

관자는 어찌나 보드라운지 관자단맛+감칠맛

부들부들한 식감에 대파페스토의 파향과 크리미함이

감싸주고 핑크페퍼콘이 팍 터질 때 나는 페퍼향도

너무 좋구...ㅎㅎ 나 페퍼콘 이로 씹는거 안좋아하는데

이젠 싫은것도 별로 없는 듯

페퍼콘 향, 식감도 잘 어울리더라는~

 

 

 

 

후식 귤도 참 맛있었네요

 

 

 

예전 포스팅 (네이버블로그 작성)은

아래 링크해둡니다.

blog.naver.com/lovelydyu/221343067796

논현 술집 김숙수가게 혼마구로 육회, 앙갈비구이, 매콤 굴젓과 두부, 와인, 월계관 컵 사케, 처

논현술집 김숙수가게 :) 남편이 요 근처 술집들을 엄청 찾아놨더라구요 남편 퇴근할 시간맞춰서 가끔 제가 ...

blog.naver.com

blog.naver.com/lovelydyu/221360534090

강남 논현 김숙수가게 김숙수 우니, 녹두빈대떡, 저염명란젓, 맑은 명란 순두부탕, 월계관 컵 사

논현 김숙수가게 히히 두번째 방문 :) 내부 사진은 저번에 찍어온거 재탕 메뉴판도 저번 포스팅에서 가져왔...

blog.naver.com